청소년 AI·SW 궁금증 해소는 '경기AI·SW교육지원센터'에서

by정재훈 기자
2022.03.31 12:09:50

경기교육청, 30일 고양미래인재교육센터에 개소

[수원=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인공지능(AI)과 소프트웨어(SW)에 대한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공간이 고양시에 문을 열었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30일 고양미래인재교육센터에 경기SW·AI교육지원센터를 개소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SW·AI교육지원센터는 학생·교사·학부모의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현장의 SW·AI 교육을 활성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SW·AI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 누구나 관련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방과후 단기 프로젝트, 고교학점제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또 교원 대상 SW·AI 교육 역량 강화 연수와 학부모·지역 주민 대상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자유학년제, 학생·교원 동아리 활동을 위한 체험·실습 공간, 전문 교구를 대여·지원한다.

도교육청은 SW·AI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모든 프로그램을 대면·비대면 형식으로 함께 제공하고 먼거리 학교를 위한 교통수단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인종 교육정보담당관은 “전문 교육프로그램과 공간·교구·연구지원으로 SW·AI 교육과정을 다양화하고 학생들에게 폭넓은 체험·실습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센터를 통해 4차 산업혁명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교육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