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이러닝 시대…'PPT 디자인 패키지' 도입 대학 늘어

by김민정 기자
2016.03.14 12:37:15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대학 재학생이나 직장인들의 경우 대부분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프레젠테이션(PPT)을 해야 할 상황을 빈번하게 맞닥뜨리게 된다. 프레젠테이션을 만드는 일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지만, 모두가 쉽게 이해하고 유익하게 ‘잘’ 만드는 일은 생각보다 매우 어렵다.

프레젠테이션은 대학 리포트, 취업, 사회생활에서의 내 커리어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주는 큰 힘이 된다. 프레젠테이션은 실무 능력과 직결되기 때문에 취업과 사회진출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같이 프레젠테이션의 중요성이 날로 커져가면서 관련 업체들의 서비스도 눈에 띄게 확충되는 추세다. 피피티월드가 제공하는 ‘학생 학습지원 프레젠테이션 웹 패키지’의 경우 프레젠테이션의 수요가 커지면서 등장한 활용도 높은 서비스 상품 중 하나다.

프레젠테이션 웹 패키지는 학생들의 프레젠테이션 실무 능력 향상과 함께 강의 보조 자료로서 강의 내용을 보다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도와준다. 전문 디자이너가 제작한 PPT 디자인에 간단히 텍스트만 입력하면 되는 구조다.



사용자는 원하는 테마별로 PPT 디자인을 다운 받은 후 자신이 원하는 텍스트를 해당 다이어그램에 입력하면 된다. 복잡한 차트 역시 숫자만 입력해도 자연스럽게 완성된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A(23)군은 “평소 PPT 제작에 일주일 이상이 걸리는 것은 물론, 학우들과 디자인에 대한 의견 충돌도 있어 힘든 점이 많았다”면서 “무엇보다 품질 좋은 PPT 디자인 콘텐츠를 학교에서 무료로 제공해준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PPT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어 앞으로 자주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피피티월드 관계자는 “이 패키지 서비스의 최대 장점은 PPT제작 시간 절감으로 인한 업무효율 증가”라면서 “현재 고려대와 서울여대를 비롯, 다수의 대학과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고 지금도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재 피피티월드의 ‘학습지원 프레젠테이션 웹 패키지’는 집, 사무실, 학교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링크만 연결하면 별도의 인증 없이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 PPT 제작 능력에 대한 사회에서의 평가가 날로 중요해지고 있는 요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대학과 학생의 간지러운 곳을 긁어줄 서비스들의 성장세에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