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상권' 한강미사 동서IS비즈타워 상가분양 실시
by박한나 기자
2020.08.12 11:15:29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복합상권의 상업시설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다. 복합상권은 상권 활성화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두 가지 이상 합쳐진 상권을 의미한다. 대표적인 복합상권은 주거지와 관광지, 상가 등의 상업지와 주거지, 역세권과 상업지 등이 있다.
복합상권은 특정 날짜, 요일, 시기에만 사람들이 붐비는 단일상권과 달리 주중과 주말 모두 풍부한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
특히 역세권이나 공원 등의 핵심 입지여건이 더해진 곳은 공실률이 적고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이 가운데 한강미사 동서아이에스비즈타워가 역세권과 공원 등 핵심시설을 갖춘 복합상권으로 주목받고 있다. 동서아이에스비즈타워 인근에는 하남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미사조정경기장과 미사강변 대단지 배후수요 등의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미사경정공원은 가족단위 피크닉을 즐기는 등 레포츠 활동객이 많고, 족구장, 축구장, 자전거, 대여시설 등을 보유하고 있다. 한강미사 동서아이에스비즈타워는 공원과 인근 단지 입주민이 몰리는 복합상권으로, 도보 100m 이내에 미사조정경기장을 갈 수 있다.
미사 상가분양 관계자는 “1층은 물론 전 층에서 탁 트인 공원 및 강변 조망이 가능하며, 대로변 코너 사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돋보이는 황금상권을 보유하고 있다”며 “한강미사 동서IS비즈타워는 최근 개통한 5호선 풍산역과 미사역 도보 접근성 또한 우수하며 상일 IC까지 차량 2분 거리로 강남, 송파, 강동 등 광역버스와 차량을 통한 접근성이 우수하다”고 전했다.
이어 “이미 다수의 외식브랜드와 함께 생활편의 시설이 입점해 있다. 팔당 초계국수 본사직영점이 입점해 운영 중이며 최근 수요미식회 방송 출연으로 더욱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한우전문점 배꼽집이 분양 평수 약 132평으로 입점이 확정되었다”고 전했다.
한강미사 동서IS비즈타워는 지하 4층부터 지상 1층까지 연면적 6만6115㎡(약 2만평)규모의 근린상가로 건물 내 직장인 3000명 상주, 건물 내 기숙사 225실, 지식산업센터 341실로 이루어져 있다. 시공사는 아이에스동서이며, 현재 1층 상가분양을 본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임대분양 문의는 상가 1층 141호 상가 분양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