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하우스, RCS 채팅에 '기프티쇼 챗봇' 기능 도입
by한광범 기자
2019.04.08 10:28:07
채팅창 안에서 직접 기프티쇼 서비스 이용 가능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KT(030200) 모바일 마케팅 계열사 KT 엠하우스는 차세대 메시지 서비스 RCS에서 기프티쇼 챗봇 기능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기프티쇼 챗봇은 기프티쇼 상품을 검색하거나 생일이나 기념일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고 구매 기프티쇼 사용 기간 연장, 환불 등의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화형 메신저 서비스다.
현재 KT 고객 중 삼성 갤럭시S 8시리즈 이상(S8/S8+, N8) 단말을 이용하는 고객은 누구나 기본 문자메시지 앱을 통해 별도의 이용료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최신 안드로이드로 업데이트하고 기본 메시지 앱 내 ‘채팅 설정’ 메뉴에서 채팅메시지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기프티쇼 챗봇이 제공하는 주요 기능은 △상품 검색 △나에게 꼭 맞는 상품 추천 △자주하는 질문 이다. ‘커피’·‘피자’ 등의 품목을 입력하거나 ‘스타벅스’· ‘파리바게뜨’처럼 브랜드명을 입력하면 그에 알맞은 상품을 제시해준다.
또 ‘생일’·‘축하’·‘졸업’ 등의 단어를 입력하면 ‘카페’·‘베이커리’ 등의 카테고리별로 인기 있는 상품 순으로 기프티쇼를 추천해준다. 이외에도 기프티쇼 사용 기간연장, 환불과 같은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도 확인할 수 있다.
이정호 KT 엠하우스 사업총괄 상무는 “모바일상품권이 선물을 넘어 새로운 간편 결제 수단으로서 소비자들에게 일상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고 손쉽게 모바일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는 채널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