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부산 개최 아프리카개발은행 연차총회 홍보대사에 에이핑크 위촉

by김형욱 기자
2018.04.13 11:27:29

5월23일 벡스코 환영만찬서 축하공연

에이핑크. (사진=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세종=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기획재정부는 13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2018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연차총회 및 한-아프리카 장관급 경제협력회의(KOAFEC)’ 홍보대사로 아이돌 그룹 ‘에이핑크’를 위촉했다고 밝혔다. 연차총회 행사 진행을 맡을 360여 서포터즈 발대식도 함께 열렸다.

AfDB는 아프리카 국가에 개발 자금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 금융기관으로 오는 5월 21~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올해 연차총회를 연다. KOAFEC 장관급 회의도 함께 펼쳐진다.



에이핑크는 관련 홍보 포스터와 배너광고에 출연, 소셜 네트워크(SNS)를 통해서도 이번 행사를 홍보할 예정이다. 또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주재하는 5월23일 환영만찬에서 축하공연도 펼칠 예정이다. 에이핑크 리더 박초롱은 “한국과 아프리카가 함께 하는 뜻깊은 행사의 홍보대사로 위촉돼 영광”이라며 “많은 국민이 이번 총회에 관심 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부총리는 행사에 참석하 “이번 연차총회는 우리 개발경험을 아프리카 국가와 공유하고 우리 기업의 아프리카 진출을 확대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에이핑크와 서포터즈 청년의 참여에 대해 감사를 전했다. 근는 원래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추경)안 통과 필요성을 호소할 예정이었으나 기재위 회의가 취소되면서 이 행사에 왔다.

오는 5월 21~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53차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연차총회 공식 로고. 기획재정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