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EPC 전문 기업 솔라플레이, 기업 전력 재생에너지 대체 무료 컨설팅 개최

by이윤정 기자
2022.01.04 13:11:05

신재생에너지 선두 기업 이미지 및 CSR 기업 이미지 구축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태양광 발전소 EPC 전문 기업 ㈜솔라플레이는 RE100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솔루션 및 무료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인천교통공사 차량기지 태양광발전소 (사진제공=솔라플레이)
RE100이란 Renewable Energy 100(재생에너지 100)의 약자로, 기업에서 사용하는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하는 것을 의미한다.

솔라플레이는 다양한 컨설팅을 통해 구체적으로 신재생에너지 선두주자라는 기업 이미지를 제고, 유휴부지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여 친환경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얻는 방법을 제안한다. 또한 이윤 추구 외에도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의 이미지를 갖추고자 한다.



솔라플레이 관계자는 “기업에서 RE100을 도입하면 ESG경영 및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소세 도입 시 연간 지출해야 할 세금을 절반 수준으로 낮춰 상대적 이익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원활한 수출로 기업 이윤 발생이 가능해진다”라고 밝혔다.

솔라플레이는 RE100 가입을 위한 이행수단 방법, 구체적인 절차, 기업 브랜딩까지 다각도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태양광 발전소 EPC 전문 기업 솔라플레이는 20년 경력의 노하우로 최적의 설계를 제공, 국가기술자격증을 보유한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설계 및 시공하여 최적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는데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전문 태양광 직영 시공팀을 운영하여 시공에서부터 유지보수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하며, 직접 기자재를 구매하여 납품함으로써 유리한 조건의 기자재 수급 및 조달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