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에스피 ‘인디고포’,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3년 연속 수상
by이혜라 기자
2026.01.23 08:34:03
[이데일리 이혜라 기자] 프리미엄 펫푸드 전문기업 오에스피(368970) 브랜드 ‘인디고포’가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펫푸드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했다.
오에스피는 전일 열린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인디고포가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상으로, 올해로 10회째를 맞았다. 국내 산업 발전과 소비자 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인디고포는 반려동물의 일상 건강을 중심에 둔 영양 설계와 엄격한 품질 원칙을 일관되게 유지해온 브랜드다. 단순히 먹는 사료를 넘어 장 건강, 면역, 활력 등 반려동물의 생애주기 전반을 고려한 올인원 케어 솔루션을 제안하며 소비자 신뢰를 꾸준히 쌓아왔다. 특히 인디고포는 특허 유산균을 적용한 기능성 사료 라인업과 반려동물의 연령과 건강 상태에 맞춘 연령별 맞춤 사료, 알러지 관리에 초점을 둔 저알러지·기능성 사료 제품군 등을 통해 ‘관리 중심 펫푸드’로서의 브랜드 방향성을 분명히 하고 있다. 유기농 원료를 중심으로 한 레시피 설계와 기능성 원료 적용은 인디고포만의 차별화 요소로 꼽힌다.
이같은 브랜드 경쟁력은 오랜 기간 축적해온 오에스피의 제조 전문성과 품질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완성됐다. 오에스피는 매일 먹는 사료일수록 더 엄격해야 한다는 원칙 아래, 원료 선정부터 제조 공정, 완제품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품질 체계를 적용해왔다.
일관된 품질 중심 운영은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에서도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인디고포는 최근 ‘1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강재구 오에스피 대표는 “인디고포는 처음부터 빠른 확장보다 철저한 원칙을 지키는 브랜드 성장을 선택해왔다”며 “3년 연속 수상은 그동안 유지해온 품질 기준과 브랜드 방향성에 대한 소비자 신뢰가 축적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