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협회, 찾아가는 지역 바이오 카라반 강원권 성료

by나은경 기자
2023.03.30 12:35:17

한국바이오협회는 ‘찾아가는 지역 바이오 카라반’ 행사를 28일 강원도 춘천에서 개최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중인 주요 참석자들. (사진=한국바이오협회)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한국바이오협회는 ‘찾아가는 지역 바이오 카라반’ 행사가 지난 28일 강원도 춘천에서 열렸다고 30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강원도가 주최, 한국바이오협회 및 한국바이오특화센터협의회,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이번 카라반 행사는 산업부의 지역기반구축사업 성과 공유회와 연계, 전국 지역을 순회하며 바이오기업의 수출, 제품 성능평가, 투자, 상장 등 사업화 촉진과 관련한 전문가 강연, 지역 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시장 동향 및 활용할만한 지원사업정보를 소개했고, 지역 소재 기업과 바이오 전문 벤처캐피탈리스와의 1:1 컨설팅도 지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영진 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융합산업과장, 육동한 춘천시장, 윤인재 강원도 산업국장,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 안택원 한국BT특화센터협의회장, 김창혁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장 등 정부, 지자체, 기업지원 유관기관, 지역 소재 바이오기업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은 “이번 카라반 행사를 통해 산업부 및 유관기관들이 지역을 방문해 기업과 직접 소통, 수출·제품인증을 위한 성능평가·투자·상장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한 해소방안을 함께 찾아보며 동시에, 협력 네트워킹의 기회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를 통해 지역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기회를 지속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 카라반 행사는 지역 소재 바이오기업을 대상으로 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지속 파악하여 해결책을 찾기 위해, 강원도 지역을 시작으로, 충청권, 호남권, 부산 경남권, 대구경북권, 제주권 순회 개최했다. 올해는 이번 강원권을 시작으로 총 4회 개최된다. 이를 통해 지역기반 구축사업 성과공유회와 연계해 지역기업의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지역기업 간 소통의 장으로 위상을 높여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