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경포대, 신나는 물놀이 후 찾아간 맛집은?
by정시내 기자
2016.07.26 12:04:40
[이데일리 e뉴스정시내 기자] 강원도 강릉시에 자리한 경포해변은 동해안 최대 해변으로 사계절과 관계없이 유명한 관광명소로 손꼽힌다. 특히, 6km에 이르는 백사장과 그 백사장을 둘러싸고 있는 해송림 덕에 여름철 최고의 인기 피서지로 손꼽힌다.
인근에 야영장 및 오토캠프장을 갖추고 있어 가족 및 단체 여행지로도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경포대, 오죽헌, 선교장, 허난설헌생가 등 많은 문화유적 또한 산재되어 있다. 여름해변축제 및 전통문예행사, 해변무용제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는 경포대 여행의 또 다른 재미라는 평.
물놀이 후에는 허기짐이 유독 빨리 찾아온다. 경포 해수욕장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겼다면 주변 맛집을 찾아 여독을 풀어보자.
강릉시 교동에 자리한 ‘솔올통나무닭갈비’는 경포대와 가깝고 음식의 맛과 비주얼이 훌륭해 경포대 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강릉 원주대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어 원주대학교 학생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강릉 닭갈비 맛집답게 닭갈비와 치즈닭갈비를 주메뉴로 삼고 있다.
특히 닭갈비를 볶은 후 반으로 나누어 중간에 치즈를 가득 뿌려주는 치즈닭갈비는 단골 손님들로부터 ‘모세의 기적’으로 불리고 있으며, 쫄깃한 우동사리는 이곳만의 별미로 인정받고 있다. 닭갈비와 함께 편육, 막국수 등의 메뉴가 준비돼 있는데 각종행사나, 단체주문도 가능하다. 음료수는 셀프로 리필해서 먹을 수 있다.
한편,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직원이 친절한 솔올통나무닭갈비는 경포해수욕장의 여독을 풀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