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 고민, 원인 집중 케어로 해결
by문정원 기자
2018.11.12 10:04:46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입동이 지나고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됐다. 집안팎 겨울 채비와 함께 피부 관리에도 보다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때다. 겨울에는 실내외 온도차로 인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노화가 진행되기 쉬울 뿐 아니라 찬바람에 피부가 예민해져 홍조나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 최근에는 미세먼지까지 극성을 부리며 피부 고민을 더욱 깊어지게 만들고 있다. 이때 무조건 고보습, 고영양 제품을 듬뿍 바르는 것 보다는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춰 문제의 원인을 바로잡아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다. 안티에이징부터 트러블 케어, 수분 보충까지 겨울철 주요 피부 고민 별 집중 케어 아이템을 소개한다.
■겨울철 급격히 진행되는 노화가 걱정이라면? 탄탄한 피부 장벽 다지기부터
| 사진=랑콤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좌), 레네르지 탄력 시카 크림’(우). |
|
피부 노화는 겨울철 피할 수 없는 고민이다. 매서운 칼바람과 실내 난방으로 인한 자극이 피부 건조와 탄력 저하, 미세 주름 등을 발생 시키기 때문. 노화 진행을 막기 위해서는 피부의 기초를 탄탄히 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집중 케어가 필요하다.
랑콤의 대표 안티에이징 제품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에 함유되어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에는 피부 보호막 강화와 깊은 보습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피다 발효 용해물과 효모 추출물이 포함돼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보호해준다. 또한 피부 속 단백질을 활성화해 탄력 있는 젊은 피부로 가꿔주는 것은 물론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부스팅 기능도 탁월하다.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로 첫 단계 케어를 마쳤다면 데일리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피부에 영양을 더하자. 랑콤의 ‘레네르지 탄력 시카 크림’은 판테놀과 마데카소사이드 등 시카 성분이 함유된 주름개선기능성 제품으로, 피부 진정은 물론 탄력과 주름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겁지 않은 산뜻한 텍스처로 매일 사용하기에 부담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50ml/120,000원 대)
■예민해진 피부에 트러블 심해졌다면? 즉각적인 집중 케어로 응급처방!
| 사진=클라리소닉 ‘스마트 프로파일 업리프트’(좌), 라로슈포제 ‘에빠끌라 듀오[+] 에센스’(우). |
|
대기 중의 미세먼지는 피부 트러블의 주범이다. 특히 겨울에는 찬바람에 피부가 예민해진 상태라 미세먼지로 인한 트러블이 더욱 심해지기 쉽다. 단순히 유수분 밸런스가 깨진 것으로 생각하고 수분이나 영양 보충에만 집중한다면 트러블이 심화되어 민감성 피부로 발전할 수도 있다. 때문에 트러블이 발생하기 전에 꼼꼼한 클렌징으로 미세먼지를 깨끗이 씻어내고, 트러블이 올라오면 전문 제품을 사용한 집중 케어로 빠르게 가라앉히는 것이 좋다.
클라리소닉의 ‘스마트 프로파일 업리프트’는 초당 300회 ‘소닉 음파기술’을 이용해 60초라는 짧은 시간 안에 손으로 세안했을 때보다 6배 더 뛰어난 클렌징을 도와 준다. 젠틀 클렌징 기술로 피부 장벽을 지키면서 부드럽게 모공 속의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해 각종 외부 환경에 자극 받은 겨울철 피부 관리에 더욱 효과적이다.
라로슈포제의 ‘에빠끌라 듀오[+]’는 트러블 및 지복합성 피부를 위한 데일리 트러블 케어 에센스다. 각질 및 모공 내 노폐물을 용해시켜 피부를 더욱 부드럽게 가꿔주며, 혁신 성분 복합체가 예민해진 피부 트러블을 집중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라로슈포제 온천수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하며,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민감해진 피부의 다크 스팟을 케어 하는데 도움을 준다.
■히터 바람에 건조해진 피부, 수분 세럼과 미스트로 안팎 수분 보충
| 사진=비쉬 ‘미네랄 89 슈퍼 에너지 세럼’(좌), ‘오떼르말 미네랄 충전 미스트’(우). |
|
건성 피부를 가진 이들은 겨울이 가장 힘든 계절일 수 있다. 추위를 피하려면 난방 기구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 히터의 열이나 바람이 피부 건조를 촉진시키기 때문. 겨울과 함께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다면 건조함이 느껴질 때마다 미스트를 뿌려주고, 수분 세럼을 아침 저녁으로 꾸준히 사용해 피부 속 깊이 수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집중 케어하자.
비쉬 ‘미네랄 89 슈퍼 에너지 세럼’은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찾아주는 ‘미네랄’라인의 에너지 세럼이다. 비쉬 온천수만의 풍부한 미네랄과 자연 유래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속 생기와 수분을 공급하고, 탄탄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비쉬의 ‘오떼르말 미네랄 충전 미스트’는 15가지 미네랄 성분을 함유한 비쉬 온천수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가벼운 사용감에 즉각적인 보습력을 갖춰 겨울철 사무실이나 집 안에서 수시로 사용하면 민감한 피부 진정은 물론 피부 장벽 강화에도 도움을 줘 수분감 넘치고 활력 있는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