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모회사 마힌드라, 연세대 경영대와 산학협약 맺어

by김형욱 기자
2015.03.23 13:44:52

2년 동안 印 현지 임직원 대상 교육.. 연대생 대상 인턴십도 검토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쌍용자동차(003620) 모회사인 인도 마힌드라&마힌드라가 연세대학교가 산학협약을 맺었다.

마힌드라는 23일 연세대 경영대학과 임직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 제공 등 내용을 담은 교육협력 파트너십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연세대 경영대는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2년 동안 인도 현지에서 마힌드라 임직원 대상 ‘글로벌 전략·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마힌드라는 연세대 재학생을 위한 자사 인턴십 기회 제공을 검토하기로 했다.



라지브 두베이(Rajeev Dubey) 마힌드라 인사·기업서비스 부문 총괄 대표는 “한국은 교육에 대한 관심과 노력으로 세계적 위상을 높이고 있다”며 “한국 최고의 명문 사학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게 돼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김동훈 연세대 경영대학장은 “마힌드라는 세계적인 이머징 마켓 인도 굴지의 기업”이라며 “마힌드라에 한국적 경영 사례를 전수하고 산학협력 기회를 넓히는 발판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마힌드라는 인도 내 교육 부문 성장을 위한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2013년에는 프랑스 공학 전문 고등교육기관 ‘에콜 센트랄 파리’와 협력해 인도 하이데라바드에 공학 전문 교육기관 ‘마힌드라 에콜 센트랄’을 설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