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광장 장용재 변호사,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by박정수 기자
2023.03.23 13:41:07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법무법인 광장 장용재 외국변호사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법무법인 광장 장용재 외국변호사(사진=광장)
장용재 외국변호사는 23일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메디컬 코리아 2023’ 개막식에서 ‘2023 메디컬 코리아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 포상 수상자’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장 외국변호사는 의료 분야 관련 해외진출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 의료기관과 연관 산업체의 해외진출 지원사업 심사, 국내 의료 해외진출 전문위원(GHKOL) 자문 활동 등 다양한 협력 활동을 통해 한국 의료 해외진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장 외국변호사는 “한국이 세계를 선도하는 정보통신기술을 통해 지속적으로 의료 분야에서 발전하고 경쟁력을 유지한다면 다양한 국가에서 여러 형태의 전략적 진출 방법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팬데믹 이후 한국 의료의 활발한 해외진출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계속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장 외국변호사는 크로스보더 거래와 해외투자 관련 전문 변호사다. 이외에도 프로젝트 파이낸스, 인수금융, 구조화금융, 부동산, 사모투자, 자산운용, 자본시장, 이슬람금융, 에너지·자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약 28년의 경력을 쌓았다. 특히 금융 분야에서 다수의 선도적인 케이스를 자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