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운용 "RISE ETF' 1주년 기념 커피차 이벤트 실시"

by이용성 기자
2025.07.18 08:50:53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KB자산운용은 ‘RISE ETF’ 브랜드 개편 1주년을 맞아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KB자산운용은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교직원공제회 본사 건물 앞에서 ‘RISE ETF 리브랜딩 1주년’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사진=KB운용)
KB자산운용은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IFC 잔디광장과 교직원공제회 본사 앞에서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 회사 임직원들과 행사 관계자들이 이른 아침부터 3000잔이 넘는 커피와 레몬에이드 등을 제공했다.

KB자산운용은 지난해 7월 17일 ETF 브랜드를 ‘RISE’로 바꾼 바 있다. KB자산운용은 “브랜드 출범 이후 꾸준한 성과를 내면서 ETF 시장 내 입지를 강화했다”며 “‘RISE ETF’는 명확한 전략 방향과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 과감한 보수 인하 정책을 바탕으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평가받는다”고 전했다.



지난해 7월 약 12조원 수준이던 ETF 총 순자산(AUM)은 현재 17조원을 넘어서면서, 약 42.5% 불어났다.

상품 측면에서는 차별화된 테마와 전략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경쟁력을 높이는 모습이다. △미국 AI·휴머노이드·천연가스·은행 등 테마형 ETF △고정 비중 커버드콜 ETF △테슬라·팔란티어 고정테크100 시리즈 등을 출시했다.

노아름 KB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RISE ETF의 첫 1년은 단순한 브랜드 변경을 넘어 투자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ETF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여정이었다”며 “앞으로도 신뢰와 혁신을 바탕으로 장기 투자자, 특히 연금투자자들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