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환경성적표지 인증…친환경 제품 개발 박차

by김세연 기자
2024.12.05 10:55:05

수성 페인트 아이생각 수성외부1급, 바닥재 에포코트라이닝 제품 인증

[이데일리 김세연 기자] 삼화페인트(000390)공업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삼화페인트)
삼화페인트가 인증받은 제품은 ‘아이생각 수성외부 1급’과 ‘에포코트 라이닝’이다. 아이생각 수성외부 1급은 건축용 수성 페인트로 내수성, 내후성이 뛰어나 건축물 보호에 도움을 준다. 향후 저탄소 인증도 진행할 예정이다. 에포코트 라이닝은 에폭시 수지를 주성분으로 하는 무용제형 방진 바닥재로, 내수성, 내유성, 내약품성, 내마모성이 우수해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얻었다.

환경성적표지 인증 제도는 원료채취, 생산, 수송·유통, 사용, 폐기 등 제품 및 서비스 전 과정에 대한 환경성 정보를 계량적으로 표시해 제품에 부착하는 제도다. 환경영향을 △탄소발자국 △물 발자국 △오존층 영향 △산성비 △부영양화 △광화학 스모그 △자원발자국 등 7가지 영향범주로 정확히 산정했을 때 환경성적표지를 부여한다. 소비자는 이를 참고해 구매하는 제품이 환경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삼화페인트는 지속 가능한 경영으로 시장 경쟁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친환경 제품 개발을 확대하고 있다. 10월 말일 기준으로 환경표지인증 183개 보유하고 있다. 지난 2월과 9월 삼화페인트 총 62개 유통 대리점은 친환경 제품 판매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업계 최초로 녹색매장에 지정됐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환경친화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며 “시장 수요자가 만족하는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