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25일 ‘K-PaaS Summit 2023’ 개최
by김현아 기자
2023.10.19 12:03:00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회장 윤동식)가 25일 양재 엘타워에서 “Digital Transformation의 중심 Cloud, 혁신을 선도하는 Cloud Native Platform”을 주제로 한 제1회 K-PaaS Summit 2023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Korea-Platform as a Service’를 통해 국내 플랫폼 서비스(K-PaaS)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서비스형 플랫폼(PaaS)중심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생태계를 조성하고 활성화시키기 위한 정보와 최신 기술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민간 주도형 PaaS 기술 컨퍼런스로 열린다.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산하 PaaS 지원분과위원회 주최로 진행되며, 클라우드 네이티브 구현의 핵심 기술 소개와 국내 PaaS를 대표하는 기업들을 통한 PaaS 최신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 트랜드 공유 등을 통해 클라우드 플랫폼 생태계의 발전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PaaS 지원분과위원장인 나무기술의 정철 대표는 “K-PaaS Summit 2023 개최로 PaaS 플랫폼 중심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생태계를 확대하고 시장 활성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으며, 국내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기술력을 강화하고 K-PaaS의 우수성을 홍보하겠다는 계획을 언급했다.
행사의 주요 연사로는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장인 KT클라우드의 윤동식 대표, PaaS 지원분과위원장인 나무기술의 강영현 전무, ETRI의 강동재 실장이 참여하여 디지털 전환과 클라우드 네이티브에 관한 주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다양한 세션에서는 아콘소프트, 오픈마루, 안랩, 맨텍솔루션, 티맥스클라우드, 클라이온 등의 기업이 클라우드 네이티브와 관련된 기술, 보안 기술, 성공 사례 등을 공유하며 행사 참가자들에게 최신 기술과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K-PaaS Summit 2023은 PaaS 플랫폼과 클라우드 네이티브에 관심 있는 기업 및 공공기관 등에게 열려 있으며, 사전 등록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행사 종료 후에는 추첨 및 이벤트를 통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이번 행사에는 KT클라우드, 나무기술, 델 테크놀로지스, 티맥스클라우드, 맨텍솔루션, 오픈마루, 아콘소프트, 안랩, 클라이온, 이노그리드 등 국내 대표 클라우드 플랫폼과 솔루션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