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랩스 관계사 '그리고', 제주닷컴과 MOU 체결…"서비스 확장 계획"

by이용성 기자
2023.04.26 13:52:57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기업 시티랩스(139050)의 관계사 ‘그리고’가 제주닷컴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왼쪽부터)송재철 제주닷컴 대표이사, 조영중 시티랩스 대표이사의 모습.(사진=시티랩스)
이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지역 관광연계형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MaaS)플랫폼 ‘그리고(GreeGo)’서비스 운영에 나설 방침이다.

회사 측은 제주닷컴이 지난 2006년부터 항공권, 숙박, 렌터카 등 제주 전역의 다양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 운영 중인 관광 플랫폼 전문 기업인 만큼,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그리고에 제주지역 △숙박 △식음 △관광 등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연동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시티랩스의 관계사 그리고는 지난 3년 동안 제주도에서 구축한 제주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중 공유 모빌리티 비즈니스 기업이다. 그리고는 시티랩스, 아우토크립트, 네이앤컴퍼니, 모빌리전트가 공동 투자해 설립한 합작법인으로, 최대주주는 지분 42%를 보유한 시티랩스다.

향후 그리고는 킥보드, 전기 자전거, 전기 오토바이 등 전기 기반 퍼스널 모빌리티 통합 운영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오는 5월 대중교통과 환승하면 환승 포인트를 제공하는 시스템 도입을 계획하고 있다.

시티랩스 조영중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그리고가 보유한 공유 모빌리티 운영 노하우와 다양한 관광상품을 연대해 공유 비즈니스 모델로의 확장을 추진, 제주 지역 주민과 관광객 편의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향후 제주도를 비롯한 국내 진출에 더해 동남아시아 등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사업 및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