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코비, 뷰티 브랜드 코랄헤이즈 무역의 날 200만 불 수출탑 수상
by신하연 기자
2025.12.05 08:34:45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코스피 상장사 인스코비(006490)는 뷰티 브랜드 ‘코랄헤이즈(Coralhaze)’가 지난 4일 제62회 무역의 날을 맞아 2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전년도 100만불 수출탑 달성에 이은 2년 연속 쾌거다.
2023년 론칭한 코랄헤이즈는 기존 뷰티 브랜드들과는 차별화된 감성과 디자인을 담은 색조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국내외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자물쇠 모양을 본뜬 독특한 디자인의 ‘글로우 락 젤리 틴트’를 히트시킨 후 올해는 ‘듀 드롭 틴트’도 출시했다. 듀 드롭 틴트는 지난 8월 출시 이래 현재까지 국내외 고객들에게 50만개 이상 판매되며 다시 한번 히트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코랄헤이즈는 글로벌 K-팝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멤버 범규를 광고 모델로 내세워 우리나라와 일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일본 외에도 아시아권에서는 올해 대만의 대표 헬스 앤 뷰티 리테일 매장인 포야(POYA)를 비롯해 홍콩의 왓슨스(Watsons)에도 성공적으로 입점했다.
지난 봄부터는 미국 아마존(Amazon)의 온라인몰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 K-뷰티 열풍에 힘입어 ‘아이돌 애교살 메이커’ 제품이 미국 시장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대기 인스코비 유통사업본부 상무는 “코랄헤이즈 브랜드 출시 2년 만에 200만 불 수출을 달성하며 글로벌 성장세를 입증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내년에는 더욱 감각적인 고품질의 신제품을 선보이며 해외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함으로써 K-뷰티의 위상을 높이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인수 인스코비 회장은 2007년부터 한국입양어린이합창단을 후원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복지TV로부터 지난 2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