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지혜 기자
2016.12.27 11:36:45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농업회사법인 송학EB팜과 소프트웨어 개발회사인 ㈜자이네스가 브랜드 ‘쌀눈별곡’의 탄생 비화를 전했다.
서울 여의도의 송학EB팜은 땅끝마을의 쌀을 가공해 유통하는 기업이다. 이 곳의 운영관리 책임을 맡고 있는 김종택 이사는 지속적인 쌀 소비 감소와 금년의 수매가 하락 등으로 인한 영업이익 감소를 우려해 이영화 대표와 함께 유통을 확대할 파트너를 찾아 나섰다.
두 사람이 쌀눈쌀 납품을 위해 찾은 전략 파트너는 소프트웨어 개발회사인 ㈜자이네스.
직원들은 의아해했지만 이영화 대표는 가장 하드웨어적인 농업에 가장 소프트웨어적인 사고의 접목을 시도했다. 처음 두 기업은 사고방식과 업무처리 방식에 차이가 많았다고.
이영화 대표는 “처음 회의 때마다 다른 나라 말을 하는 것 같아 함께 일을 하기 어려울 것 같다고 생각했다”며, “하지만 공동의 목표가 정해지고 신뢰가 쌓이자 일은 일사천리로 진행됐다”고 말했다.
김종택 이사도 “객관적인 데이터에 근거한 원가 분석과 사업 타당성 분석 그리고 다양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을 통한 케이스 분석 등을 보고, 대기업의 투자 설명회를 보는 것 같았다고 회상하며, 축적되는 데이터들을 통해 뭐든 해낼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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