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 화이트데이 이벤트 `톡톡`

by류의성 기자
2006.03.09 16:20:44

[이데일리 류의성기자] 온라인 쇼핑몰업체들이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둔고 고객 마음을 끌기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있다.

이들은 화이트데이 사탕과 꽃바구니, 여성용 향수와 화장품, 명품백 할인행사 외에도 사탕으로 만든 속옷과 마술용품, 헤어미용상품 등 갖가지 아이디어 상품을 내놓았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은 사탕을 실로 촘촘히 이어 만든 `사탕으로 만든 캔디 속옷`과 키스캔디, 이색 하트 LCD 사탕세트, 사탕뽑기 러브머신을 판매해 인기를 얻고 있다. 또 남성들의 혈액형별 사랑고백 유형을 분석해, 맞춤식 `화이트데이 프로포즈 아이템`을 내놓았다.



G마켓은 연인에게 깜짝마술 공연을 보여줄 수 있는 마술용품을 판매해 눈길을 끌고 있다. 요술링, 주사위마술, 심리카드, 트릭카드, 반지상자 등 8가지 종류의 마술 용품이 들어있는 `마술도구 8종`과 반지가 갑자기 나타나는 반지상자를 판매한다.

인터파크(035080)는 유명 꽃배달 브랜드와 공동으로 `플라워 베스트 상품전`을 열고 전문 플로리스트가 만든 장미박스와 꽃바구니를 최고 3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밖에 패션 마켓플레이스 동대문닷컴은 레이스와 리본으로 장식된 공주 스타일의 패션의류와 여성스럽고 로맨틱한 꽃무늬 속옷, 스타일리쉬한 패션가방을 판매하며, 디앤샵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매직스트레이트와 웨이브 등 헤어미용 상품을 판매하며, 원하는 머리 스타일검색부터 가까운 매장 예약 및 결제까지 모든 절차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인터넷미용실과 헤어미용기기를 내놓았다.

박상순 옥션 영업총괄 상무는 "단순한 사랑고백에서 벗어나 밸런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를 연인들의 기념일로서 즐기려는 신세대가 늘어남에 따라 유머러스하고 아이디어가 톡톡 튀는 이색 선물들이 인터넷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