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소상공인대회서 '프로젝트 꽃' 솔루션 전수한다

by한광범 기자
2023.11.03 11:29:25

일산 킨텍스서 내달 3~4일 소상공인대회
소상공인 위한 35개 솔루션 활용범 제공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네이버는 다음 달 3~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 참여해 ‘프로젝트 꽃’ 오프라인 부스를 운영한다.

해당 부스에서는 판매자들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돕는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 서비스를 소개하고 61개 솔루션 중 ‘클로바 고객 맞춤 상품 추천’, ‘리뷰 노출 AI 매니저’ 등 판매자들이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는 35개 솔루션들의 활용법 등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엔 네이버 하이퍼클로바 등 초대규모 AI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 뿐 아니라 다양한 외부 개발사들의 솔루션도 입점되어 있는 만큼 오프라인 부스를 통해 역량있는 기술 스타트업들을 판매자들에게 소개하고, 연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소상공인들이 솔루션 활용을 기반으로 기술 리터러시를 높여 주체적으로 온라인 비즈니스를 이끌어갈 수 있는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의 성장을 도모해볼 수 있는 기회도 될 수 있다.

네이버는 지난 2016년부터 ‘프로젝트 꽃’을 통해 SME와 창작자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해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는 200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소상공인 응원 및 상품 판매와 홍보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