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EA성과보고회' 행정안정부장관 표창 수상

by원다연 기자
2017.12.11 13:45:03

정보관리 우수성 인정받아

△한국감정원 김석천 정보전산실장 김석천이 지난 7일 ‘2017 공공부문 EA 성과 보고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한국감정원]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한국감정원은 지난 7일 ‘2017년 공공부문 EA 성과보고회’에서 공공기관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감정원은 2017년도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EA 성숙도 측정 결과, 자원관리 영역과 정보화 관리체계 영역에서 최고 점수인 5점으로 132개 공공기관 가운데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EA(정보기술아키텍처)란 기관의 정보화 구성요소를 종합 분석해 정보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구성하고 정보자원의 중복개발 방지 및 정보화 투자 효율성 향상 목적의 정보관리 역량을 측정하는 지표다. 정부에서는 지속적인 공공부문 EA관리를 위해 범정부 EA포털(GEAP)를 운영 및 관리하고 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EA 성과보고회는 전체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의 EA 수준을 측정해 매년 EA 성숙도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EA 추진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해 기관별 EA 활용에 기여하는 계기를 만들고 있다.

한국감정원 변성렬 원장 직무대행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체계적인 정보화관리를 통해 EA 발전에 앞장서 기관 정보화 역량을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