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청년농부들, 취약계층 겨울나기 돕기를 위한 ‘김장 김치 꾸러미’ 후원
by이윤정 기자
2024.12.06 11:04:27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산지직송 농축수산물 직거래 플랫폼 농가살리기 주관사인 ㈜청년농부들은 충주 지역 기업인 영신내추럴, ㈜금성농산과 함께 지난 5일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든든한 김장 김치 꾸러미’ 1280개를 후원했다고 6일 밝혔다.
| 충주지역 기업 영신내추럴과 청년농부들, 금성농산 관계자들이 충주시노인복지관 등에 후원할 김장 김치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충주시) |
|
㈜청년농부들은 ‘농가살리기’ 플랫폼에서 발생한 성과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등 기부 문화에 동참하고 향후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이번 꾸러미는 △충주시노인복지관 △사회적협동조합 충주돌봄 △충주종합사회복지관 △새희망협회 등을 통해 배포될 예정으로 김장 김치 5㎏, 레토르트 삼계탕, 고춧가루 250g 등으로 구성돼 있다. 김장 김치 꾸러미는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대상자 1200명과 북한이탈주민 8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강동우 ㈜청년농부들 이사는 “이번 꾸러미 행사로 취약계층인 노인들과 북한이탈주민들에게 연말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의미있는 나눔이 되었길 바란다”며 “지역 내 여러 단체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에 참여하여 많은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년농부들에서 운영 중인 산지직송 농축수산물 직거래 플랫폼 ‘농가살리기’ 서비스는 홈페이지 및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