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내년 2월 스팀 출시

by이대호 기자
2021.12.10 14:14:58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와 아마존게임즈는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개최된 게임 시상행사 더게임어워즈2021(The Game Awards 2021, TGA)에서 로스트아크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이고 서구권 시장을 비롯한 주요 지역 정식 론칭 일정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로스트아크는 오는 2022년 2월 11일 북미, 유럽, 남미, 오세아니아에서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정식 서비스를 앞뒀다. 이날 공개된 약 1분 30초 분량의 트레일러 영상은 영어 등 6개 언어로 송출했다.



회사는 지난달 4일(이하 현지시각)부터 11일까지 진행한 로스트아크 스팀 해당 지역 대규모 비공개테스트(CBT)를 통해 시장성 검증을 거쳤다. 테스트에 참가한 이용자들은 95% 이상의 긍정 평가를 내려 스팀의 이용자 평가 중 가장 높은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기록했다. 제한된 인원만 참가 가능한 비공개테스트에서 8만8000명의 동시접속자를 기록해 스팀 차트 7위에 오르기도 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세계 최대 게임 시장 중 하나인 북미와 유럽을 비롯해 남미와 오세아니아까지 로스트아크의 출시를 기다려 주셨던 전세계 MMORPG 팬 분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글로벌 서비스도 국내와 같이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만들어 간다는 마음가짐으로 준비할 것이며, 대한민국 MMORPG의 위상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