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강경록 기자
2025.02.14 09:50:30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강원도 춘천에 있는 ‘엘리시안강촌 CC’가 ‘2024년 한국 10대 회원제 골프장’에 선정됐다.
한국 10대 골프장 선정 심사는 골프에 조예가 깊은 각계 인사 52명이 전문 심사위원으로 참가한다. 골프장 코스 설계, 유지관리, 클럽하우스, 종업원 전문성, 고객 서비스 등 수 많은 항목에 대한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결정된다.
‘엘리시안강촌 CC’는 북한강과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경관과 코스 설계, 조경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코스 관리, 종업원 전문성 및 서비스 부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전에도 ‘엘리시안강촌 CC’는 서울경제 매거진이 선정하는 ‘한국의 미를 빛낸 골프장’에 선정된 이력을 갖고 있다.
엘리시안강촌 CC는 종합 휴양 단지의 27홀 회원제 골프장이다. 골프장 바로 옆에는 220실의 콘도미니엄과 10개 슬로프로 구성된 스키장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에서 교통이 편하고 대규모 리조트와 골프연습장 등 지원 시설을 잘 갖추고 있어 KPGA 투어 메이저 대회아 KLPGA 투어 대회 등을 여러 번 치렀다. 평상시에는 누구나 플레이하기 편하게 관리하다가 대회 때는 ‘토너먼트 셋업’으로 변별력을 키워 다른 코스로 변모한다. 겨울에는 골프장 동계 휴장으로 스키장 중심으로 리조트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