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온라인서 일대일 해양수산 창업상담 받으세요"

by한광범 기자
2020.09.21 11:00:00

해수부, 온라인 창업설명회 3개월간 진행

정부세종청사 해양수산부. 이데일리DB.
[세종=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분야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해양수산 온라인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12월21일까지 진행되는 해양수산 창업설명회는 해양수산 분야 예비 창업자와 창업기업에게 지원정책을 소개하고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창업설명회 기간 동안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 창업기업 성공사례, 창업을 위해 꼭 알아야 할 주요 법률과 계약 실무, 창업 초기 자금 투자 및 확보전략, 정부지원 사업 등 창업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강좌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선 심층적인 상담을 위해 다음 달 12~30일 온라인 창업상담회를 개최해 화상회의를 통한 1대 1 창업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상담회에서는 엠와이소셜컴퍼니, 제피러스랩, 와이앤아처, 로우파트너스 등 창업기획자(Accelerator) 4개사가 심층적인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을 원하는 경우 다음 달 8일까지 해양수산창업투자정보시스템에서 온라인 창업상담회 신청하기를 하면 된다. 1인당 창업기획자 2개사까지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오영록 해수부 해양수산과학기술정책과장은 “해양수산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들이 대면 설명회 못지않게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그간 하루만 개최했던 설명회 기간을 3개월로 대폭 늘리고 1대 1 상담 등을 도입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