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터, '2021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 기술혁신상 수상
by이윤정 기자
2021.11.05 16:08:49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핀테크 기업 코스터는 ‘2021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에서 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은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과 한국언론인협회에서 공동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방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의 우수한 기술 성과에 대해 상을 수여한다.
코스터는 비대면 결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상황 속에서 모바일에서도 결제가 가능한 안심페이 키오스크 서비스를 선보여 주목 받았다.
특히 비대면 결제 ‘안심페이 키오스크(무인단말기)’는 현장에 있지 않아도 원거리서비스를 이용해 무선통신 가능지역에 있다면 모바일로 키오스크의 상품을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포스기기 및 모바일, 태블릿과 연동해 신용카드가 없이도 결제할 수 있다. 또한 QR 생성 및 QR 결제, 매출집계, 문자 전송 및 관리, 고객관리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중이다.
코스터 장인석 대표는 “편리한 결제 시스템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매진하겠다”며 “인간 중심의 스마트한 사회 형성에 기여하고 4차 산업혁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는 데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