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홈페이지 개편…'차량번호 검색 서비스' 최초 제공

by이소현 기자
2020.03.12 10:47:45

창립 60주년 기념 글로벌 통합 개편
오는 7월까지 18개국 19개 언어 적용
차량에 맞는 타이어 사이즈 확인 가능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금호타이어(073240)가 창립 60주년을 맞아 회사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는 금호타이어의 법인, 지사가 있는 각 나라의 홈페이지를 통합해 일관성 있게 재편성해 사용 편리성을 높였다. 각 국가의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도메인을 통일해 접속 지역에 따라 각 법인·지사별 홈페이지로 자동 연결하는 ‘스마트 코넥트(Smart Konnect(Kumhotire Connect))’시스템을 적용했다. 현재 개편한 홈페이지는 한국에 우선 적용하며 오는 7월까지 총 18개국의 총 19개 언어로 모두 적용 완료할 계획이다.

또 금호타이어는 이번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동영상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의 전체 면으로 활용하는 파격적인 구성을 선뵀다. 여기에 금호타이어의 캐릭터인 또로와 로로를 활용한 타이어프로 로고송과 올해 금호타이어 광고모델 치어리더 박기량의 광고제작현장, 금호타이어 모터스포츠 엑스타레이싱팀의 주행씬 등 풍성한 볼거리를 담았다.



특히 금호타이어는 이달 말 국내 타이어 3사 중에서 최초로 ‘차량번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차량번호와 소유주 정보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본인 차량에 맞는 타이어 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으며, 금호타이어가 판매하고 있는 해당 사이즈의 다양한 타이어도 추천받을 수 있다.

조남화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새롭게 개편한 통합 홈페이지는 금호타이어의 고객서비스와 사용자 중심의 최적화된 콘텐츠 제공에 중점을 둬 제작했다”며 “이번 개편 이후에도 고객 편의성을 고려해 최신 트렌드에 맞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국내는 물론 해외 9개 판매법인과 11개 지사·사무소를 거점으로 18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유럽과 북미 시장 등 세계 시장에서 다임러 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 등 주요 자동차생산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신차용(OE)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전면 개편한 금호타이어 홈페이지 이미지 (사진=금호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