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전국 우수산지 쌀 특집전 실시

by함지현 기자
2022.06.08 13:51:07

우리 쌀 소비 촉진 위해 농협과 특별방송 마련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공영홈쇼핑은 우수 지역 산지의 쌀 소비 확대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오는 19일까지 ‘전국 우수산지 쌀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쌀 소비와 공급 과잉에 따른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우리 쌀 재배 농가를 돕고자 지난 6일부터 ‘전국 우수산지 쌀 특집방송’을 진행 중이다.

이번 특별 방송은 풍광수토신동진쌀, 대왕님표여주쌀, 농협예산삼광미, 대야농협신동진쌀, 화순쌀, 철원오대쌀, 농협임금님이천쌀, 옥토진미신동진쌀을 차례로 판매한다.



또한 소비자 물가 안정과 민생경제에 도움이 되고자 매 방송마다 혜택을 제공한다. 각 상품별로 쌀, 찹쌀, 현미, 흰찰쌀보리 등을 400~800g 추가 제공하거나 5000원~8000원 할인판매 한다.

이번 특집 방송은 쌀 소비 확대와 물가 안정을 도모하고, 한국인 밥상에 기본인 쌀의 소중함을 알리는데 초점을 맞췄다.

강동완 농산팀 MD(상품기획자)는 “식생활의 변화 등으로 쌀 소비 감소 추세가 지속되고 있고, 이는 우리 농촌 경제 전반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만큼 국민 쌀 소비 촉진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우수산지 품질 좋은 쌀 판매에 주력해 오고 있는 공영홈쇼핑이 쌀 소비 감소 및 쌀값 하락으로 큰 어려움 겪는 농가를 위해 마련한 이번 쌀 특집방송에 많은 고객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