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넌코리아, 스마트콘과 제휴…"코넌코인 활용 편리하게"

by안혜신 기자
2022.03.31 11:53:43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코넌코리아는 모바일 핀테크 기업을 지향하는 스마트콘과 제휴 계약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이데 따라 향후 모바일쿠폰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코넌코인을 편리하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코넌코인은 싸이콘(CYCON)으로 리브랜딩하고 빗썸의 승인을 앞두고 있다.

스마트콘은 모바일 커머스 환경 전반에 걸친 플랫폼을 보유한 전문 업체로 최근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했다. 이번 제휴로 앞으로 코넌코인으로 모바일쿠폰 서비스를 통해 각종 상품권과 GS25와 같은 편의점, 스타벅스와 같은 카페, BBQ 같은 치킨체인점 등 230여개 브랜드의 3만4000여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에서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다.



이번 제휴는 내달 2일 싸이월드 오픈 일정에 맞춰 회원들이 코넌코인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사용가치를 높이기 위해 이뤄졌다. 향후 싸이월드 회원들은 코넌이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스토리지 서비스를 받을 예정이며 추가적으로 코넌드라이브를 설치하고 이용에 참여하면 보상으로 코넌코인을 받게 된다.

표세진 코넌코리아 회장은 “코넌코인이 싸이월드 내 여러 가지 기능으로 쓰이는 것 외에 보상받은 코넌코인을 회원들이 다양하게 사용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도 코넌코리아의 의무일 뿐만 아니라 가치를 높이는 것”이라면서 “코넌코인을 활용한 새로운 가치 창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곧 중국의 BW거래소에서도 코넌코인의 거래가 재개 돼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지역에서도 다양하고 활발하게 사용되는 구체적인 방안을 구축해 곧 가시화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