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성 KB운용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by이용성 기자
2025.07.15 08:44:23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KB자산운용은 김영성 KB자산운용 대표이사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 김영성 KB자산운용 대표(사진 가운데)가 서울 여의도 KB자산운용 본사에서 직원들과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행사를 진행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KB자산운용 제공) |
|
‘인구문제 인식개선 캠페인’은 우리나라가 직면한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동시에 민관이 협력해 해결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는 범국민 캠페인이다.
김영성 KB자산운용 대표는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김영성 KB자산운용 대표는 “이번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KB자산운용도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정착을 통해 임직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자산운용은 일과 가정 양립을 돕기 위한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실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출산·육아로 인한 경력 단절을 예방하기 위해 육아휴직 기간을 최대 2년으로 확대하고 자녀 1인당 월 40만원의 출산장려금을 지원 중이다.또한 자율출퇴근제, 정시퇴근을 장려하는 ‘패밀리데이’, 장기근속 휴가제도, 자기계발 지원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