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디랩스, 랜드 크로니클-3KM 파트너십 체결

by안혜신 기자
2022.12.20 14:34:24

[이데일리 안혜신 기자] 에이치디랩스는 ‘랜드 크로니클(Land Chronicle)’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에이치디랩스는 랜드 크로니클이 3KM과 동일한 클레이튼 기반 플랫폼인 만큼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3KM 생태계가 한층 확장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외에도 △프로젝트 마케팅 △커뮤니티 교류 및 네트워킹 △‘CROSS AMA’ 개최 등 전방위적 협업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에이치디랩스가 개발 중인 3KM은 지난 2018년 출시된 ‘삼국지 무한대전’ 플레이앤언(P&E) 버전이다. 최근 게임 내 삼국지 영웅 대체불가토큰(NFT) 이미지와 플레이 이미지가 공개되는 등 내년 1월 글로벌 시장 정식 론칭을 앞두고 개발 막바지 절차를 진행 중이다.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기업 에이치디랩스는 전세계 스타트업, 기업, 정부 등에 P&E, 무브투언(M2E, Move to earn), 게임, 퍼블리싱, 메타버스, NFT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M2E 플랫폼 ‘스텝워치’ 론칭을 통해 160만명 수준의 글로벌 유저 확보에 성공했다.

에이치디랩스 관계자는 “일본 중국 등 세계 5개국 이상 커뮤니티를 확보하고 있는 랜드 크로니클과 협업으로 3KM 글로벌 NFT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라면서 “특히 랜드 크로니클이 NFT 활용 수익 창출이 가능한 플랫폼인 만큼, P&E을 지향하는 3KM 기술적인 완성도 역시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랜드 크로니클은 클레이튼 기반 웹(Web)3.0 랜드 파이(LAND-Fi) 플랫폼으로 NFT 홀더와 수익을 공유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랜드 NFT 홀더 ‘랜더’는 자동 채굴 시스템 ‘위그드라실(Yggdrasil)’을 통해 신규 랜드 구매, 업그레이드 등 수익 창출에 활용되는 유틸리티 토큰 ‘$LCG(Land Chronicle Gem)’ 획득이 가능하다. LAND-Fi는 생태계 전반의 수익을 공유하는 가상 부동산 NFT 멤버십 프로젝트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