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사업 공모…내달 1일까지 접수

by정재훈 기자
2019.01.18 13:46:44

지난해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단체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2019년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교육과 학예 분야 관련 사회단체에 대한 지원으로 경기교육 정책이 추구하는 방향의 공익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하며 지원금액은 총 2억 원 이다.

지원 분야는 △기획·홍보 △학생인권 △학생안전 △대안교육 △학생·학부모 지원 △소통·협력 6개 분야로 구체적 사업유형은 경기교육 홍보와 다문화교육, 학교폭력예방, 학생 성폭력 예방,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독서 교육, 장애학생지원 등 22개다.



신청자격은 경기도 소재 교육과 학예 관련 비영리법인(사회적협동조합 포함)이나 비영리민간단체로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1일부터 2월 1일까지며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평생교육과에서 현장접수하고 이메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된 사업은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검토와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3월 초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명희 도교육청 평생교육과장은 “교육공동체의 다양하고 참신한 사업 참여를 기대한다”며 “공모사업 선정 시 모든 단체들에게 공정하고 균등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