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철근 기자
2023.04.06 13:25:04
홈플러스 시그니처 작년 매출 2019년 대비 33% 증가
2019년 900여종→작년 3천여종으로 확대
“올해 위풍당당 프로젝트로 물가안정 기여 이어갈 것”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모든 물가가 다 오르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자체 브랜드(PB)상품 구매가 늘고 있다.
6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생필품부터 먹거리까지 알뜰하게 고르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PB 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의 2022년 매출이 2019년보다 약 33% 증가했다.
홈플러스는 2019년 11월 PB 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를 선보였다. 당시 저가에 초점을 맞추던 초창기 PB 시장에서 고급화와 전문화를 앞세운 홈플러스시그니처는 ‘자부심과 함께 선택을’(Selected with Pride)이라는 슬로건 아래 품질과 차별성, 지속적인 사용 만족도 등을 모두 고려해 까다롭게 엄선한 상품만을 선보이고 있다.
회사측은 “제품 론칭 당시 900여종이던 PB상품은 지난해 3000여종으로 3배 이상 늘었다”며 “전체 상품 매출 중 PB 상품이 차지하는 매출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해 2022년에는 9%에 이른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시그니처의 대표적인 상품은 물티슈로 △높은 품질 △가격 경쟁력 △제조사 직거래 △위생 및 안정성 등을 갖춘 상품이다. 특히 두툼한 고품질의 물티슈를 1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내놓으면서 고객들의 이목을 끌면서 출시 한 달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현재까지 판매량도 수천만개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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