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대한민국명장회 ‘中企 인식개선’ MOU

by김정유 기자
2018.09.05 11:00:00

이재원 중소기업중앙회 고용지원본부장(왼쪽)과 김대인 대한민국명장회장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중소기업중앙회와 대한민국명장회는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 단체는 △중소기업 인식개선 사업 협력 △성공 중소기업 사례전파 및 홍보협력 △숙련기술인 육성 지원 등에서 협력키로 했다. 세부적으로는 우수 기술·기능인들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전하는 ‘(가칭)명장 인터뷰 시리즈’ 연재, 중기중앙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을 빛낸 국민영웅 어워즈’ 선정, 중소기업 인식개선 사업, 명장회 숙련기술 전수 지원, 중소기업 일·학습 병행제에 대한 협력방안 마련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이재원 중기중앙회 고용지원본부장은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잘 알려지지 않았던 훌륭한 기술·기능인에 대한 이야기들이 널리 전파되고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과 열악한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폭넓은 중소기업 네트워크를 지닌 중기중앙회와 최고의 기술·기능인들이 함께하는 대한민국명장회가 만들어낼 시너지 효과가 우리 산업의 뿌리인 기술·기능직에 대한 일자리 미스매칭 현상을 해소하고 청년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