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임일곤 기자
2009.08.31 15:49:05
`생활의게임` UV 78만..한주만에 두배늘어
온라인으로 대중화 "관련논문으로 연구촉진"
[이데일리 임일곤기자] NHN이 얼마전 선보인 기능성 게임들이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두뇌건강을 비롯해 육아, 상식, 재테크 등 실생활 소재를 바탕으로 게임을 만들어 신선하다는 반응과 함께 이용자수도 크게 늘어나는 추세다.
31일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NHN(035420) 네이버가 지난 10일 선보인 `생활의 게임` 섹션 순방문자(UV)는 이달 둘째주(10일~16일) 44만5000명, 셋째주(17일~23일)에는 78만4000여명을 기록, 한주만에 이용자수가 거의 두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러한 수치는 네이버 서비스 중 포토갤러리(이달 셋째주 78만 UV)와 비슷한 규모로, 상업용이 아닌 기능성게임도 흥행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의미를 둘 수 있다.
생활의 게임에서 제공하는 게임들은 NHN 기능성게임 연구소에서 직접 개발한 두뇌계발 게임 `더 브레인`을 비롯해 연애와 재테크 등을 소재로 한 `판타스틱 어른백서` 등 총 8종으로 구성됐다.
이 중 더 브레인은 놀이를 통해 뇌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두뇌건강게임으로, 서울대학교병원 임상인지 신경과학센터 전문가들과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이 게임은 게이머가 즐긴 트레이닝 결과를 성별, 연령별로 통계 자료를 제공하기 때문에 게임 신뢰도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