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정병묵 기자
2022.03.25 14:10:53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홈플러스가 점포 새단장 후 한 달 간 매출 상승 효과를 보고 있다. 오프라인 판매 비중이 높은 식품 비중을 늘리고 비식품은 줄이면서 생필품과 인테리어 용품에는 고객 트렌드를 반영해 선택과 집중의 공간으로 변신한 게 주효했다는 평가다.
홈플러스는 7개 점포 새단장 후 한 달 간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약 46%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고객당 구매 금액도 약 40% 늘었고 누적 객수는 53만명을 돌파했다.
주요 매장인 인천 간석점과 월드컵점의 월매출은 전년 대비 약 80%, 고객당 구매 금액도 각각 40%, 84% 뛰었다. 리뉴얼 후 한 달 동안 인천 지역의 전년 대비 매출도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17일 월드컵점, 간석점, 인천송도점, 작전점, 인천청라점에 이어 지난 3일 가좌점, 인하점까지 총 7개 점포를 리뉴얼 오픈했다. 월드컵점을 제외한 6개 점포가 모두 인천에 위치해 있다.
간석점의 경우 리뉴얼 이후 온라인 매출도 오프라인과 비례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보리먹고 자란 돼지 삼겹살’, ‘산지직송 성주참외’, ‘믿고먹는 농협 안심쌀’ 매출이 각각 작년보다 317%, 296%, 298% 증가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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