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 브랜드 나인푸드 제조사, 농식품부 '식품 안정성 인증' 획득
by이윤정 기자
2021.07.15 11:30:24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냉면, 막국수, 떡볶이, 곱창전골 등을 밀키트 상품으로 제공하는 브랜드 ‘나인푸드(NINE FOOD)’의 제조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하는 ‘유기가공식품 인증’과 ‘농촌 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나인푸드 제조시설이 획득한 ‘유기가공식품 인증’은 유기 표시의 신뢰도를 높임으로써 소비자를 보호하고, 사업자가 고품질의 유기식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 ‘농촌 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은 농촌에 존재하는 모든 유 무형의 자원을 바탕으로 농업과 식품, 특산품 제조 가공 및 유통, 문화, 체험, 관광서비스 등을 연계함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향후 성장 가능성이 있는 농업인, 농업법인을 인증해 핵심 경영체로 육성하는 제도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위 인증과 관련해 인증업무를 엄정하게 수행하고 있는지, 인증 받은 사업자가 법의 규정을 준수하고 있는지를 검사함으로써 위반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한다.
나인푸드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인증을 받은 제조시설에서 △한우사골과 야채육수로 우려내 깊고 진한 맛의 옛날 국물 떡볶이, 크림 떡볶이, 짜장 떡볶이 등 떡볶이 3종 △양질의 사골을 푹 고아 만든 깊고 시원한 보양식 육수 냉이곱창전골, 대창전골, 소모둠전골 등 전골 3종 △원재료부터 비빔장까지 더 특별한 프리미엄 메밀막국수, 명태회냉면 등 면 2종을 생산해 출시 한 바 있다.
한편 나인푸드는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제품 라인을 출시·구성하고, 자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