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미디어, '아머드 사우루스' 오는 12일 넷플릭스 방영

by권효중 기자
2021.11.10 15:08:49

"국내 인기 바탕으로 해외 K-콘텐츠 진출 속도"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문화·콘텐츠 전문 기업 대원미디어(048910)는 지난 4일 SBS에서 첫 방영을 개시한 국산 시각특수효과(VFX) 애니메이션 ‘아머드 사우루스’의 넷플릭스 방영이 오는 12일부터 이뤄진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대원미디어)
대원미디어에 따르면 오는 12일부터 ‘아머드 사우루스’를 넷플릭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에 따라서 전체 시청자 볼륨 확대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도 한국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는 점과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려워진 제작환경으로 인해 경쟁작이 부재하다는 여건 등으로, ‘아머드 사우루스’에 대한 콘텐츠 업계 관계자들의 기대감과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아머드 사우루스가 첫 방송을 시작한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업계에서 큰 호응을 얻으면서 다양한 형태로 국내에서 지식재산권(IP) 확대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국산 IP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애니메이션 분야에서는 ‘아머드 사우루스’가 K-콘텐츠의 선구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지난 2일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공개된 ‘아머드 사우루스’의 주제곡 ‘EYES(감은 눈을 떠봐)’는 하이브(의장 방시혁) 산하 빅히트 뮤직 소속 글로벌 아티스트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담당하게 됐다. 이에 대원미디어 공식 유튜브 채널인 ‘아머드사우루스TV’에서 영상 공개 이후에, 한 팬이 SNS에 올린 영상이 조회수 20만회를 돌파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아머드 사우루스는 SBS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50분에는 본 방송이, 매주 토요일 오전 7시 30분에는 재방송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