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옥수수' 활용 신메뉴·한정판 출시 봇물
by백주아 기자
2021.12.31 16:09:49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옥수수가 식품업계 핫 아이템으로 급부상 중이다. 업계는 옥수수 과자 브랜드와 협업해 색다른 메뉴를 출시하거나 옥수수 시즈닝, 옥수수 크림을 사용해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 CJ제일제당이 한정 출시한 ‘콘치즈 피자’. (사진=CJ제일제당) |
|
31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097950) 고메는 MZ세대를 롯데제과(280360) 꼬깔콘과 ‘콘치즈 피자’ 한정판을 출시한다.
콘치즈 피자는 지난 20일 출시된 스페셜 에디션 한정판 제품으로 꼬깔콘의 스테디셀러 군옥수수맛 시즈닝에 탱글탱글한 옥수수알과 바삭한 식감의 콘크런치를 얹어 익숙하면서 색다른 맛이 특징이다. 체다 모짜렐라 치즈와 스팸 큐브는 피자 풍미를 극대화한다. 피자 위에 꼬깔콘을 올리거나 잘게 부수어 뿌려 먹으면 달콤 바삭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고메 관계자는 “뛰어난 맛과 품질에 대한 자부심을 담아 ‘오직 고메에서만’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는 고메 피자답게 세상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옥수수 맛의 종결판으로 야심 차게 준비했다”며 “고메에서만 맛볼 수 있는 꼬깔콘 ‘콘치즈 피자’와 함께 더욱 재미있고 다채로운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푸라닭치킨은 지난 11월 옥수수(CORN)와 놀라움을 뜻하는 ‘So Amazing’의 합성어로 리얼 옥수수를 담아낸 첫 시즈닝 치킨 ‘콘소메이징’을 출시했다.
콘소메 시즈닝에 바삭한 옥수수 후레이크와 쫄깃한 리얼 군 옥수수 토핑의 조화를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메뉴로 단짠단짠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특히 콘소메이징에 사용된 리얼 군 옥수수 토핑은 맛 뿐만 아니라 비주얼의 완성도까지 높여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오리온(271560)은 지난 11월 29일 연말 한정판 ‘초코파이정(情) 콘크림’을 출시했다.
초코파이 콘크림은 올해 할로윈 시즌 초코파이 하우스에서 프리미엄 냉장 디저트로 선보인 ‘할로윈 초코파이’를 양산형으로 앵콜 출시한 제품이다. 한정판으로 선보인 할로윈 초코파이가 젊은층 사이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자 더 많은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초코파이 제품으로 다시 선보인 것이다.
초코파이 콘크림은 초코파이를 홈파티용 케이크 콘셉트로 트렌디하게 구현했다. 촉촉한 단호박 케이크 사이에 달콤 고소한 옥수수 크림과 자색고구마로 보랏빛을 띠는 마시멜로우까지 들어있어 더욱 풍부한 맛과 식감은 물론 세련된 비주얼을 자랑한다.
샌드위치 브랜드 홍루이젠은 지난 1일 한정판 ‘옥수수크림 샌드위치’ 신제품을 출시했다.
옥수수크림 샌드위치는 부드러운 식빵 사이 고소하고 달콤한 옥수수크림이 들어있어 구름 같은 식감을 느낄 수 있고 톡톡 씹히는 옥수수 알갱이와 짭짤한 체다치즈가 더해져 시중 옥수수크림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단짠 매력을 즐길 수 있다.
홍루이젠은 옥수수라는 공통점을 살려 광동제약과 협업해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전국 매장에서 신제품 옥수수크림 샌드위치를 포함해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광동 옥수수수염차 이너브이를 선착순 무료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