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계 의제와 현안을 논한다'..2014 과학기술연차대회 개최

by이승현 기자
2014.07.10 12:00:01

11일 서울 코엑스서 개최...과기계 주요인사 1000여명 참석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과학기술 전문가와 정책 입안자들이 모여 과기계의 의제와 현안을 토론하는 ‘2014 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가 1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이 연차대회는 ‘다시 과학기술이다!’를 주제로 최문기 미래부 장관과 이부섭 과총 회장 등을 비롯해 16개국 재외동포 청년과학기술자와 과기계 주요인사 1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로 국가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과기계의 역할과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전문가 강연과 4개 분과별 심포지엄으로 진행된다. 국내외 청년과학도와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생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이석우 카카오 대표이사가 ‘첨단 과학기술 시대의 르네상스형 인재’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고 김빛내리 서울대 교수는 ‘생명과학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개회식에는 국내 최고 권위의 과기분야 상인 ‘대한민국최고과학기술인상’(대통령상)과 ‘제24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시상식이 열린다. 올해 최고과기인상 수상자로는 권오현 삼성전자(005930) 부회장과 이기명 고등과학원 교수가 선정됐다.

연차대회에 대한 자세한 행사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kstam.kofs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