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IM, '삼국블레이드 키우기' 겨울 맞이 콘텐츠 업데이트
by김가은 기자
2024.12.24 10:37:08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하이브IM은 신작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삼국블레이드 키우기’ 겨울 맞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수성전’이 공개됐다. 수성전은 한정된 시간 동안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들을 처치하는 전투 콘텐츠다. 전장에 쌓인 적의 수가 많아지거나 주어진 시간이 완료되면 종료된다. 자신이 달성한 점수에 따른 보상과 더불어 같은 서버 군주들의 점수를 합산해 서버별로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삼국블레이드 키우기’의 최강자를 가릴 수 있는 ‘패왕 결정전’이 추가됐다. 각 서버에서 특정 등급을 달성한 비무장 상위권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전 시즌 비무장 순위를 기준으로 다음 시즌 패왕 결정전 참여가 결정된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 장수들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보패’와 ‘승화’ 등 신규 성장 시스템이 도입됐다. 이용자는 수성전에서 얻은 보패 조각으로 보패를 강화할 수 있다. 보패를 강화할 때마다 확정적으로 장수들의 능력치가 상향된다. 승화 시스템을 활용하면 영웅 등급 이상 장수들의 최고 레벨도 확장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삼국블레이드 키우기는 전설 장수의 부가 효과 지속 시간 밸런스 조정, 비무장 전투 통계 추가 등 쾌적한 플레이 환경 제공을 위한 각종 편의성 개선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삼국블레이드 키우기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색다른 모습의 ‘산타 황월영’과 ‘루돌프 채염’ 등 신규 전설 장수 2종을 선보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2월 30일까지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7일 쿠폰 이벤트가 열린다.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글로벌 정식 서비스 50일 기념 축하 댓글, 퀴즈, 온타임 강화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또 12월 26일부터 약 2주간 새해맞이 출석 이벤트가 개최된다. 같은 기간 고요한 지혜의 임무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법정’, ‘주태’ 등 장수 2종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