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지드래곤 2차 광고' 中웨이보 2000만 조회

by김진우 기자
2016.09.13 11:09:13

[이데일리 김진우 기자]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5일 공개한 지드래곤의 두 번째 광고 영상이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웨이보에서 조회수 2000만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국내 SNS에서도 2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드래곤은 이번 광고의 핵심내용인 천편일률적인 것들을 거부하고 남들과 차별화되는 ‘세상에 없던 면세점’을 표현했다. 스타일리시한 지드래곤을 독특한 광고 영상미, 배경음악에 담아 눈길을 끌었다.



신세계면세점은 최근 하루평균 매출이 18억원대로 올라섰고, 하루 최고 매출이 26억원을 넘어서는 등 지드래곤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김승훈 마케팅담당 이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스타일 아이콘과 차별화 마케팅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