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정재웅 기자
2010.06.24 17:25:33
2013년까지 전략적 제휴 협약
[이데일리 정재웅 기자] 금호타이어가 보쉬와 손잡고 상호 비즈니스 발전에 협력키로 했다.
금호타이어(073240)는 한국로버트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사업부와 상호 비즈니스 발전과 협력을 위한 비즈니스 제휴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로버트보쉬는 독일의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회사의 한국내 자회사로 자동차부품뿐만 아니라 전동공구 및 자동차 용품을 취급하고 있다.
이번 장비공급계약 체결로 금호타이어와 한국로버트보쉬는 전략적 제휴 파트너로서 비즈니스 발전과 이익 증진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금호타이어 대리점 지원을 위한 섀시 및 타이어 관련 장비의 전략적 지원은 물론, 금호타이어 대리점의 수익향상을 위한 기술 교육, 금호타이어 대리점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자동차 부품의 전략적 지원 등을 추진키로 했다.
또 금호타이어 대리점을 위한 교육 센터 오픈 및 교육 프로그램 지원, 기타 양사간 이익 발전과 증대를 위한 협력 지원 등을 위한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 등에도 합의했다.
계약 기간은 3년으로 오는 2013년 6월까지 전략적 제휴 협약을 통해 비즈니스를 전개한다.
최광규 금호타이어 신유통개발담당 임원은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사인 보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 2009년말 삼성화재 애니카 서비스와도 제휴를 맺어 표준부품 등록과 함께 자동차 정비업체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또 금호타이어 특화대리점인 '타이어프로(TIRE PRO)'는 대형 마트인 이마트와 제휴, 쇼핑과 주유, 타이어 점검까지 한 장소에서 해결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