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연말 프로모션 ‘번개 프라이데이’ 첫 개최
by김정유 기자
2025.12.04 08:35:51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번개장터는 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첫 연말 프로모션인 ‘번개 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번개장터에 따르면 올해 이 회사가 진행한 ‘새것 아닌 내 것 찾기’ 캠페인을 통해 신규 가입자가 57% 증가했다. 회사 측은 “리커머스(중고거래)가 이미 하나의 ‘취향 쇼핑’ 문화로 자리잡았음을 확인했다”고 평가했다.
이번 첫 번개프라이데이는 ‘블프에서 놓친 건 번프에서 찾는다’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이용자가 취향에 맞는 상품을 더 현명하게 발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번개장터는 이벤트 기간 매일 최대 1만원 무작위 번개포인트를 지급하고, 10만원 이상 구매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을 매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특히 구매 금액의 3%를 번개포인트로 돌려주는 페이백 혜택(1인당 최대 5만원)은 소비자들의 실질적인 구매 부담을 낮출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첫 구매 고객에게는 5000원 쿠폰을, 인기 카테고리별로는 다양한 맞춤 쿠폰을 제공한다. 번개장터는 이번 번개프라이데이가 리커머스의 가치를 더욱 확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조은서 번개장터 마케팅본부장은 “중고거래는 이제 절약을 넘어 취향을 찾아가는 소비로 변화하고 있다”며 “이번 번개프라이데이가 합리적인 연말 소비를 원하는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