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덕산하이메탈, 현대차와 국가 과제 참여...'맥신' 대량 합성 연구 수행 '강세&a...
by최은경 기자
2023.08.21 13:33:51
[이데일리TV 최은경 기자] 덕산하이메탈(077360)의 주가가 강세다.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이 총괄하는 국가R&D 과제에 주관 기업으로 선정, 맥신 관련 연구 수행을 하는 사실이 알려진 데 따른 영향으로 보인다.
21일 13시 33분 덕산하이메탈은 전일 보다 8.36% 오른 8300원에 거래 중이다.
투자업계에 따르면 맥신을 대량 생산하는 길이 열렸다는 소식에 관련 주가 주목받고 있다.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에 따르면 덕산하이메탈은 국가R&D 과제이자 산업통산자원부 사업으로 진행되는 ‘나노융합혁신제품기술 개발’ 의 연구개발기관으로 선정돼 관련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총괄주관연구개발기관은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이다.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의 전체 과제명은 ‘전기자동차 주행 안전성 확보를 위한 발열 방열 차폐 핵심부품 개발’이다.
과제를 위해 덕산하이메탈은 서브과제인 ‘자율차 적용을 위한 밀리미터파대 광대역(5G)용 전자기파 차폐(80dB)흡수(20dB) 전장부품 복합시트 기술개발’ 주관연구개발 기관에 선정됐다. 이 가운데 덕산하이메탈의 연구 내용인 ‘2차원 구조 전이금속 카바이드기반 전자파 차폐·방열 필러 소재 탐색 및 대량 합성 기술 개발’에 맥신이 포함됐다. 맥신의 전자파 차폐 능력을 갖췄기 때문이다.
특히 이번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 총괄에 또 다른 주관연구개발 기관으로 현대자동차도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자동차는 동아전장(주)과 공동기관 자격으로 연구·기술·개발에 참여한다.
한편 덕산하이메탈은 주반도체 패키징 부품 소재로 칩과 기판을 연결해 전기적 신호를 전달하는 솔더볼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