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백세주, 가정의 달 감사 이벤트 진행

by김무연 기자
2021.05.07 14:50:38

백세주 카네이션 라벨 제공
주요 할인점서 부착 행사 진행
숯불구이 코스 전문점 경복궁과도 라벨 이벤트 협업

[이데일리 김무연 기자] 국순당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좋은 술 백세주’와 함께 하는 가정의 달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국순당 백세주 및 카네이션 라벨 부착 이미지(사진=국순당)
국순당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백세주를 만들 수 있도록 ‘백세주 카네이션 라벨’을 제공한다. 백세주 카네이션 라벨은 붉은색 카네이션 2송이와 ‘우리가족 백세까지 건강해주’,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백세까지 건강하세요’ 등 존경과 사랑을 담은 문구가 디자인됐다. 이번 행사는 주요 대형 할인점 및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진행한다. 행사 기간은 매장별 행사 계획에 따라 진행된다.

소비자가 직접 백세주에 라벨을 부착해 나만의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감사문구가 인쇄된 라벨 및 포장용 한지와 마 끈을 보내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국순당 인스타그램을 참조하면 된다

이외에도 숯불구이 코스 전문점 경복궁과 협업해 상견례 등에 백세주 라벨에 고객 이름과 메시지를 새겨 백 년 건강 등을 기원하는 맞춤형 백세주 라벨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국순당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서는 5월 제철 수산물인 병어구이와 다시마 요리 레시피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수산회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진행하는 ‘어식백세 캠페인’의 일환이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쉽게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백세주와 5월 제철 수산물 요리를 영상물로 제작해 소개한다.

백세주는 인삼,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의 12가지 몸에 좋은 재료로 빚는다. 약재의 독특한 맛과 전통주의 신맛 단맛이 어우러져 입안에서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알코올도수 13%의 저도주여서 어르신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백세주는 고려시대 명주인 백하주의 제법인 생쌀발효법을 복원해 개발했다. 정부에서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되어 우리나라 대표 문화상품으로 인정받은 술이다.

국순당 관계자는 “좋은 술 백세주는 몸에 좋은 한약재가 들어간 우리 술”이라며 “가정의 달 5월엔 사랑과 존경의 의미를 담아 백세주와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즐거운 가정의 달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