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한클로버', 코인 활용 부산 특급호텔 완판

by이윤정 기자
2021.07.16 15:04:30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여행 리워드 플랫폼 ‘대단한클로버’는 지난 15일 코인을 활용하여 부산 특급호텔을 완판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제공=대단한클로버)
대단한클로버는 코인으로 호텔 예약을 할 수 있는 블록체인기반의 특화된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난 15일 첫 예약을 개시했다. 시작하자마자 수천 명이 동시 접속하는 등 웹사이트가 일시 마비되기도 했으며 모든 특급 호텔 상품이 조기 마감되었다.

대단한클로버는 백신여권 업체 ‘바이오네스’와 협력하여 백신 장려 및 여행업계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위와 같은 시스템을 구축했다. 백신 접종 인증 또는 접종 서약한 고객에 한해 특가로 특급호텔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캠페인의 취지이다.



구매에 사용되는 재화는 대단한클로버의 TMTG(더마이다스터치골드) 코인 400개와 바이오네스의 바이오패스포트코인 400개로서 현재 시세 기준 1박당 1만 원 이하이다.

대단한클로버 관계자는 “우리 생활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여행산업에서 코인이 실제 재화로 사용되어 호텔 예약을 진행했다는 것은 매우 의미있다”며 “코인의 실물경제 편입을 주도하며 대한민국 백신 접종율 100%달성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에 큰 가치를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캠페인을 통해서 부산 시그니엘 호텔, 부산 엘시티 레지던스,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그랜드 조선 호텔, 부산 파크하얏트 호텔 등 부산 지역의 특급 호텔 이용이 가능하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단한클로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