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유성 기자
2019.05.17 10:45:54
10대 단골 빙과·유제품서 전 연령대 대상 식품으로 제품군 확대
홍삼 넣은 요구르트 선보이고 여성용 건강기능식품 준비중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메가 브랜드 ‘바나나맛우유’를 보유한 빙그레가 ‘건강’을 키워드로 한 제품 개발에 나서고 있다.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식품 시장 변화에 따른 선택이다. 유제품과 빙과 위주의 단순화된 사업 구조를 다양화하려는 시도도 깔려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르면 연내 여성용 건강기능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비타민제 같은 알약 형태에서 과립, 파우치 등 다양한 여성 건강기능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제품 출시 시기는 특정할 수 없지만, 이르면 연내 제품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빙그레 내부에서는 예상하고 있다.
브랜드는 ‘비바시티(VIVIACITY)’다. 지난해 빙그레는 비바시티를 건기식 브랜드로 상표권을 등록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최근 시장 변화에 따라 내놓는 브랜드”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