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방역협회, 학교방역관리사 및 ISO 헬스케어 방역 교육 진행

by이윤정 기자
2022.02.23 13:25:1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세계방역협회는 학교방역관리사 및 ISO 헬스케어 방역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세계방역협회는 방역 전문가를 교육 및 양성하는 전문기관이다. △학교방역관리사 △드론방제방역관리사 △ISO 헬스케어 방역 전문가 등 관련 교육을 시행한다.

신규 개설된 ISO 헬스케어 방역 교육 과정은 ISO 17024 국제자격인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전문 커리큘럼이다. 40시간의 교육을 수료하고 1, 2차 시험을 모두 통과한 자에게만 ISO 국제헬스케어방역지도사 자격증이 부여된다.



ISO 17024 국제자격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시행하는 제도로, 우리나라를 포함해 전 세계 165개국에서 인증된다. 제조, 상품, 관리, 서비스, 개별인증 등에 대한 표준을 정립하고 기준에 맞춰 관리되고 있다.

(사진제공=세계방역협회)
특히 세계방역협회 소속 박혜진 총괄교육이사는 지난 12월 국제휴머니티총연맹 산하 국제휴먼자격인증원(IHQCS, International Human Qualification Certification Service)의 ISO/IEC 17024 전문위원으로 위촉된 바 있다.

헬스케어 방역 분야에 인증을 받은 세계방역협회는 전문자격 부여와 인재 양성을 목표로 1회 교육을 진행하였다. 본 교육은 공중보건학, 환경보건, 역학 및 질병관리, 보건관리 등으로 구성됐으며, 학교방역관리사 자격을 보유한 사람도 해당 과정을 수료 및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개인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임재식 세계방역협회 회장은 “코로나19를 비롯한 각종 전염병 예방에 기여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에 대하여 협회 차원에서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