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픽쳐스21, 딜라이브 OTT'v 통해 국내 최초 3D 애니 '레카' 송출
by이윤정 기자
2023.10.30 10:20:2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웹툰·무빙웹툰 전문 제작사 드림픽쳐스21은 딜라이브 OTT’v 내 FAST 채널을 통해 대한민국 최초 3D TV 애니메이션 ‘레카’를 송출한다고 30일 밝혔다.
12월 1일부터 딜라이브 OTT’v의 FAST 채널(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딜라이브ON TV(D’LIVE ON TV)’를 통해 공개되는 ‘레카’는 지난 2001년 드림픽쳐스21이 제작한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총 26화로 제작되어 같은 해 7월부터 공중파 채널인 EBS를 통해 방영됐다. 작품 전체가 3D 기술로 제작된 대한민국 최초의 TV 애니메이션으로 방영 당시 큰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에 최초 방영 20여 년 만에 딜라이브 ON TV를 통해 재방영된다.
특히, ‘레카’는 기술력 외에 스토리 및 세계관에도 공을 들여 국내 애니메이션에 ‘어드벤처 판타지’ 장르를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주인공 일행이 모험을 겪으며 성장하는 스토리가 당시 주 시청 타겟층이었던 초등학생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어, 교육방송이었던 EBS 채널로서는 이례적으로 전국 시청률 15%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를 바탕으로 정보통신부 주최 디지털콘텐츠 대상에서 디지털 영상부문 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2002년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대상 TV 시리즈 부문 우수상, 대한민국 영상대상 애니메이션상 수상 등 뛰어난 작품성과 기술력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드림픽쳐스21은 올 7월 지역방송 기반 멀티미디어 서비스 기업인 딜라이브와의 MOU를 통해 딜라이브가 서비스하는 OTT 플랫폼에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장편 애니메이션인 ‘레카’를 시작으로 ‘아슬아슬’, ‘페르샤’, ‘토템라이더’ 등의 무빙웹툰과 자사가 확보한 다양한 포맷의 디지털 콘텐츠를 딜라이브의 FAST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김일권 드림픽쳐스21 대표는 “드림픽쳐스21의 시작이 되었던 뜻깊은 작품인 3D TV 애니메이션 ‘레카’를 20여 년 만에 딜라이브의 OTT 플랫폼을 통해 다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레카’ 외에도 드림픽쳐스21이 제작해 온 양질의 디지털 콘텐츠를 딜라이브 OTT’v를 통해 공급할 계획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레카’는 12월 1일부터 딜라이브 OTT’v의 시청자라면 누구나 FAST 채널 ‘딜라이브ON TV(D’LIVE ON TV)’에서 시청할 수 있다.